전투, 필드

마그나카르타2 시스템

칸

게임상에서 칸은 크게 5종류로 나뉘는데 불, 얼음, 바람, 번개의 속성칸과 힘의 칸이 존재한다. 속성칸은 연환술사가 사용하는 칸으로써 속성칸을 이용해서 연환술을 사용한다. 연환술사는 각각 4가지 속성 중 하나의 속성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그에 해당하는 칸을 사용한다. 속성칸은 시간이 지나면 사라지고 일정 범위 내에 있는 것만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한다. 게임 상에서 제피는 바람의 칸, 크로셀은 불의 칸, 세레스틴은 얼음의 칸, 루는 번개의 칸을 사용한다. 연환술사가 아닌 사람들은 힘의 칸을 사용하는데 힘의 칸은 속성칸과 달리 시간이 지나도 사라지지 않고 계속 축적해서 사용할 수 있다. 게임 상에서 주토와 아르고가 이 힘의 칸을 사용한다.
칸

전투/이동모드

마그나카르타2에서는 전투모드와 이동모드가 존재한다. 이동모드는 빠르게 움직일 수 있으나 적에게 공격을 당할 경우 좀 더 큰 대미지를 입을 수 있다. 전투모드는 적과 전투를 할 수 있는 상태로 이동모드보단 느리게 움직이게 된다. 하지만 전투 중에 대시를 이용해서 적에게 빠르게 다가갈 수 있다.
전투모드
전투모드

이동모드
이동모드

일반기

전투모드 중 A단추를 눌러서 손 쉽게 일반기를 사용할 수 있다. 일반기를 사용하면 스킬을 사용할 수 있는 칸이 생성된다. 일반기를 사용했을 때 주토와 아르고는 힘의 칸, 제피는 바람의 칸, 크로셀은 불의 칸, 세레스틴은 얼음의 칸, 루는 번개의 칸을 생성한다.
일반기

스킬

칸을 모으면 X단추를 눌러서 스킬을 사용할 수 있다. 스킬에 필요한 칸과 적과의 사거리가 충족될 경우 X단추가 회색에서 파란색으로 활성화되며 그 때 X단추를 누르면 스킬을 발동시킬 수 있다.
스킬

고유기

전투를 진행하다가 특정 조건이 되면 화면 중앙에 B단추가 뜨게 되는데 이 때 재빠르게 B단추를 누르면 캐릭터의 독특한 고유기가 나가게 된다. 이 고유기는 캐릭터마다 발생하는 조건이 다르다.
고유기

오버드라이브/오버히트

일반기나 스킬을 사용하면 스태미너를 소비하게 된다. 스태미너를 한계치까지 소비하게 되면 오버드라이브 상태가 되는데 이 때 일반기를 연속해서 이어서 사용하거나 스킬을 이어서 사용하게 되면 적에게 강력한 대미지를 줄 수 있고 회복 연환술을 사용하면 더 많은 회복을 하게 된다. 하지만 일반기, 스킬이 도중에 끊기게 되면 오버드라이브 이후에 오버히트에 빠지게 된다. 오버히트 상태에서는 잠시 동안 이동을 못하게 되었다가 이동 할 수 있게 되고, 아이템과 일반기, 스킬을 사용할 수 없게 된다.
오버드라이브
오버드라이브

오버히트
오버히트

체인/체인드라이브/체인브레이크

한 캐릭터로 오버드라이브된 후 마지막을 스킬을 사용해서 오버히트가 되었을 때 그 캐릭터는 체인 레디 상태가 된다. 이 때 방향 패드를 이용해서 다른 캐릭터로 리더를 바꾸면 바뀐 캐릭터와 이전의 캐릭터는 체인 상태가 된다. 체인 상태에서 바뀐 캐릭터의 공격력과 회복력은 상승하게 된다. 체인 상태에서 바뀐 캐릭터를 이용해서 일반기와 스킬을 끊이지 않게 사용해서 다시 오버드라이브 상태로 가게 되면 이를 체인드라이브라고 부른다. 이 때는 보통의 오버드라이브보다 더 강력한 대미지와 높은 회복 효과를 얻을 수 있다. 하지만 체인드라이브가 끝나게 되면 오버히트에 걸리게 된다. 만약 체인드라이브에서 마지막을 스킬을 사용한다면 체인브레이크라는 상태가 발생하면서 현재의 캐릭터와 체인된 캐릭터 모두 스태미너를 회복하게 된다. 그렇기 때문에 체인브레이크를 최대한 많이 이용함으로써 전투를 유리하게 이끌 수 있다.
체인
체인

체인드라이브
체인드라이브

체인브레이크
체인브레이크

전투 필드